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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WN2 Storm of Zehir
    게임 2009. 2. 1. 10:49

     

    -네버윈터 볼트 기사 (나그네님 번역)

     

    Atari Europe에서 NWN2의 새 확장팩 "제히르의 폭풍"을 낸다고 스페인의 NWN2 팬사이트 Neverwinteros가 특종 보도했고, Obisidian의 친절한 마케팅/홍보담당 Matthew Rorie에게 확인해보니 사실이랩니다. (원문 기사가 스페인어라)대충 번역은 다음과 같슴다.

     

    Neverwinter Nights 2: Storm of Zehir에서는 발더스게이트나 아이스윈드데일 시절 분위기로 회귀하여 파티 전원을 직접 생성(full party customization)하고, 던전을 헤집고 다니며, 전체 지도(Overland Map)를 통해 비선형 게임세계를 자유롭게 누비게 됩니다. 줄거리는 올 6월에 발매될 D&D 4th에서 포가튼 렐름에 일어날 사건들의 전조가 되는 이야기로 꾸며집니다.
     

    그림자 왕의 패배 이후 소드코스트는 경기 회복에 한창입니다. 전후의 혼란을 이용해 한몫 잡으려는 무역조합들이 우후죽순 생겨났습니다. 플레이어네 파티는 이런 불확실한 난세에 뛰어들게 됩니다. 부를 챙기기 위해서, 특정 무역조합과 연합하여 무역제국을 만들어도 되고, 상단(캐러밴)을 약탈하여 암시장에 팔아넘기는 방법으로 페이룬에 자신만의 길을 개척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영향력을 키우다 보면 플레이어는 무대 뒤에서 암약하는 새로운 세력의 존재를 눈치채게 될 것입니다. 바로 변신하는 사악한 뱀 종족 유안티입니다.
     

    the Neverwinter Nights 2: Storm of Zehir의 전체 지도(Overland Map)를 통해 플레이어는 무역을 하고 경제를 움직일 뿐 아니라, 이전 네버윈터나이츠 시리즈에서는 결코 없었던 방식으로 the Chultan반도와 소드코스트를 비선형식으로 탐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탐험을 통해 네버윈터나 크로스로드 킵과 같은 잘 알려진 장소를 비롯해, 폐쇄적인 정글의 나라 Samarach처럼 좀더 이국적인 곳들도 방문하게 됩니다. 전체 지도(Overland Map) 곳곳에는 산적들과 몬스터들이 살고 있으며, 플레이어가 문명세계에서 멀어질수록 만나는 적은 더 강해질 것입니다. 15시간짜리 캠페인인 Neverwinter Nights 2: Storm of Zehir에는 새로운 클래스, 주문, 생물, pc 종족이 포함됩니다.
     

    Neverwinter Nights 2의 멀티플레이 매력에 빠진 팬들은 또한 새로운 요소들을 더해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이며, MOD 제작자들 역시 강력하고 융통성 있는 전체 지도(Overland Map)와 무역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Game Features

    - 새로운 전체 지도를 자유롭게 탐험하며 소드코스트와 Samarach를 여행하세요. 전체 지도에서 발견(Spot), 생존(Survival)과 같은 스킬을 사용함으로써 잠복해 있는 적을 피하고, 나아가 숨어있는 지역 주민이나 소실된 아티팩트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 자신만의 모험자 파티 전원을 직접 만드세요. 파이어볼 날려대는 소서러 한 부대로 적을 분쇄하거나, 철벽의 파이터 파티를 만들거나, 각 캐릭터 클래스를 고루 조합함으로써 완벽한 밸런스를 추구할 수도 있습니다. 

     

    - 능률적인 파티 대화, 새로운 Teamwork Benefit System, 강력한 파티 피트(party feat) 등으로 인해 파티플레이가 향상됩니다.
     

    - 플레이어의 모험과 선택이 세계 경제에 영향을 미칩니다. 무역과 퀘스트를 통해 자신의 상업회사를 거대한 무역제국으로 확장시킬 수도 있습니다.

     

     

     

     

    -바이오웨어 네버윈터 포럼 Q&A (나그네님 번역)

     

    q: 캠페인은 어떻게 시작되나요? 우리 pc는 또 선택받은 자에, 상황파악 잘하는 용병이고, 무슨 감옥 탈출하고 그런 건감? 아니면 무슨 마법사 학교나, 질 나쁜 태번이라든가?
    a: 모험요. (..)
    a: Jeff 말대로, 뻔하고 고전적인 한탕주의 모험가들 얘깁니다.

     

    q: 좀 신선하고 빡센 깜짝장치 기대해도 되나요? 난 진짜 이런 상황이 좀 보고 싶어요. 우리 쪼렙 파티가 어쩌다 길을 완전 잘못 들어서 피 철철 쏟고 뒹구는 거야. 발더스게이트1에서 앙크헤그 지역에 너무 일찍 들어가버려서 계속 깨졌을 때처럼.
    a: 아, 기대해도 돼요. 진짜진짜로요.

     

    q: 마법아이템이 더 난무하나요 좀 줄어드나요?
    a: 좀 줄어들어요.

    q: Zehir는 새로 나오는 4.0의 신인데 이 확장팩은 어떤 룰을 쓰죠?
    a: NWN2랑 NX1 그대로 3.5룰 씁니다.

    q: 새 스토리인가요 아니면 NWN2랑 MotB 캐릭터랑 스토리가 이어지나요.
    a: 새 캐릭터고 새 스토리입니다. 아는 얼굴들 좀 나오고 아는 이야기도 좀 들리긴 하겠죠.

    q: MotB랑 같은 팀이 만들고 있나요?
    a: MotB랑 NWN2 멤버들도 몇몇 있고.. 새 친구들도 있어요.

     q: 아이스윈드데일처럼 싸돌아다니면서 스토리랑 대화 별로 없이 쌈질만 하게 되나요, 발더스게이트처럼 싸돌아다니긴 하지만 스토리 방대하고 대화 많고 싸움은 좀 덜 하게 되나요?
    a: 둘 다 조금씩요. 그리고 그게 다가 아니죠.

    - 개발팀: 리드 디자이너는 토니 에반스(KotOR2, NWN2, 배신자의 가면), 리드 프로그래머는 리처드 테일러(KotOR2, NWN2, 배신자의 가면), 리드 아티스트는 저스틴 체리(뱀파이어: 블러드라인즈, NWN2, 배신자의 가면). 참고로, 배신자의 가면의 스토리를 썼던 조지 지에츠는 제니맥스 온라인의 메인 작가로 이직. 배신자의 가면의 리드 디자이너 겸 프로듀서였던 케빈 손더스는 현재 옵시디언의 에일리언 RPG 프로듀서임.

    - 영감을 준 게임들: 다크랜드, 폴아웃, SSI 골드 박스 게임들, 크론도의 배신자 등

    - 전투의 난이도: NWN2와 배신자의 가면보다 전투를 어렵게 만들 계획임. 그리고 아직 100%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전투 중 죽었던 동료 캐릭터가 전투 후에 자동적으로 살아나지 못하도록 할 계획임.

    - 새로운 오버랜드 맵: 다크랜드/폴아웃과 유사함. 지형이 게이머의 이동 속도를 좌우함. 따라서 숲이나 늪을 통과할 때 이동 속도가 더 느려짐. 파티의 잠행 관련 스킬이 적과의 조우 가능성을 결정함. 만약 게이머의 파티가 너무 강하면 적들이 도망가지만, 그 반대의 경우에는 적들이 게이머를 추적함. 적과 조우했을 경우, 게이머는 협상하거나 도망치거나 싸울 수 있음.

    - 파티 시스템: 게이머가 파티 전원을 생성할 수 있으나, 모험 도중 동료 캐릭터를 영입할 수 있음

    funcroc님의 SoZ인터뷰내용

    - SoZ의 프로듀서는 배신자의 가면의 리드 디자이너 겸 프로듀서였던 케빈 손더스가 맡았다.

    - 게임의 전체적인 스토리는 SoZ의 리드 디자이너인 토니 에반스가 썼는데 그는 NWN2에서는 3막을, 배신자의 가면에서는 Mulsantir와 Slumbering Coven을 기획했다. 또 옵시디언의 스파이 RPG '알파 프로토콜'의 작가였던 애니 칼슨이 SoZ의 스토리/인물 창조에 참여했다.

    - SoZ의 이야기는 배신자의 가면과 거의 같은 시기를 배경으로 한다. 이전 NWN2/배신자의 가면과 충돌을 일으키지 않지만 그들과는 독립된 이야기이다. NWN2/배신자의 가면의 주인공이 사라진 이후의 소드 코스트와 그 외 지역을 탐사하는 낮은 레벨의 파티원들이 벌이는 모험 이야기이다. 친근한 인물들, 특히 포가튼 렐름의 탐험가이자 연대기 작성자인 볼로를 만날 수 있다.

    - SoZ의 분위기는 NWN2/배신자의 가면과 많이 다르다. 음침한 이야기가 아니라 유쾌한 이야기에 가깝고, 이야기가 여전히 중요하지만 흥미롭고 반응성 높은 세계를 탐험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 일부 퀘스트는 무역 체제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지만 무역에 얼마나 깊이 참여할 것인가는 게이머에게 달려 있다. 무역의 핵심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팔고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사건들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 서로 다른 무역 단체들이 있는데, 게이머가 이들을 지원하거나 방해할 수 있다. 결국 SoZ는 경제 시뮬레이션 게임이 아니라 롤플레잉 게임이므로, 이 게임에서 무역 체제의 역할은 세계의 반응성을 확대하고 게이머의 무역을 통해 새로운 옵션을 부가하며 스토리 이벤트를 촉발하는 것. 또 이는 새로운 오버랜드 맵 게임플레이를 자연스럽게 연장한 것이다.

    - 레벨 제한은 배신자의 가면과 같이 레벨 30에 머무름.

    - 공룡 등장

    - 이번 확장팩의 가장 큰 특징은 오버랜드 맵. 전작들보다 더 자유로운 여행을 보장한다.

    - SoZ의 동료(Cohort)는 각자의 배경과 개성이 있지만 전작들의 동료(Companion)와 달리 보다 더 선택적이고, 스토리에서도 필수적인 위치를 벗어나 있으며 대사량도 적다. 여기에 쏟아붓던 에너지를 이번에는 멋지고 반응적인 세계를 창조하는데 사용했다.

     

    - 배신자의 가면은 예상 판매치를 초과했다. SoZ도 그렇다면 세번째 확장팩이 나올 가능성이 커질 것이다.

     

     

     

     

    funcroc님의 SoZ 추가 정보
    아래 정보는 개발 상황이나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파티원의 수는 총 6인 = 4명의 파티원 + 2명의 동료
    - 레벨 3에서 시작해 게임이 끝날 때쯤 레벨 15나 그 이상에 도달함.
    - 게임플레이 시간은 15시간 이상: 악당들을 상대하는 기본 골격 이야기 15시간 + 그와 관계없는 모험 지역 다수 포함
    - 일단 Doomguide of Kelemvor가 프리스티지 클래스로 추가 확정